본문 바로가기

센터 news/뉴스레터/소식지

2019. 7. 뉴스레터- 자원봉사로 꽃피는 은평

 
2019. 7.    
 
자원봉사  action
     
  엄마아빠랑 같이 산에서 봉사활동하자!
에코플러스 가족봉사단
 

은평구를 둘러싸고 있는 북한산, 봉산, 앵봉산, 이말산 4개의 산을 중심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교육 활동과 환경지킴이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과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함께 나눌 은평구 에코플러스 가족봉사단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요즘 대세는 자기주도적인 봉사활동!
청소년 봉사학습 실천학교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인 봉사학습 및 다양한 봉사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교육청, 은평구자원봉사센터가 힘을 합쳤습니다. 청소년들의 멘토로 열심히 활동해주시는 성인멘토단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모습을 살펴볼까요?

     
     
  실내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
문제해결형 자원봉사 '숨 쉬는 벽' 만들기
 

미세먼지저감 나무 심기를 준비 중인 자원봉사 프로젝트 리더단 ‘라푼젤’ 팀은 첫 번째 활동으로 미세먼지 민감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을 위하여 '숨 쉬는 벽’을 만들었습니다. 빈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아름다운 벽! 함께 보러가요~

 
아름다운 사람들
     
  신사1동 자원봉사캠프와 함께하는
'뽀송뽀송 이웃사랑 빨래방'
 

 이웃의 취약계층 분들을 위해 신사1동 자원봉사캠프와 자원봉사자들이 뭉쳤다! 겨울 내내 잘 덮었던 이불, 여름맞이 이불 등을 수거해 깨끗하게 세탁 후 다시 가져다 드렸는데요. 11월까지 함께해요!

 
은평마을 이야기
         
?????½???????¡???´?§?  
 
         
[서울특별시립평화로운집]  
[서울시립은평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해솔]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일상생활 지원, 건강지원, 주거지원, 자립생활지원, 사회심리 재활사업 등을 서비스하는 장애인복지시설.

 

가정·사회에서 학대나 불화를 겪다 가출하여 상처받은 가정 밖 청소년을 보듬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법인.

 

사회주택은 시민이 부담가능한 임대료로 오랫동안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택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사회주택을 공급.

 
     

 
     
발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위로
발마사지 봉사단 활동
 
신체의 가장 낮은 곳인 발을 어루만지며 뜨거운 온기를 전하는 발그레 발마사지 봉사단! 올해 3기 양성교육 후 26명의 신규 봉사단원들과 함께 은평요양원 등을 방문하여 많은 분들의 발 뿐만 아니라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람으로 된 책이 있다?!
청소년 사람책 진로멘토단 활동

 
전, 현직 직업인들이 다양한 인생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멘토가 되어 강의하는 사람책 진로멘토단이 벌써 5년째로 접어들었습니다. 여러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2019년에도  사람책 강의는 계속됩니다.
     






 
  은평구자원봉사센터 블로그 은평구자원봉사센터 페이스북 은평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1365 자원봉사